약 2시간전 유시민 유튜브서 밝혀진 충격사실 *정치잡담*

37분짜리 영상이라 대충 요약한다.

아니, 번호 쓸 생각도 안난다.

그냥 확실한 사실이 그 금융관리인의 변호사측이 검찰과 TV조선에 녹취록을 풀었을 확률이 높다는것.

어제 유시민 유튜브에서 나온 녹취 전본 음성파일은 유시민과 유시민 편집팀만 가지고 있고

녹취록 전본(txt파일)은 어제 아침 시점에서 유시민유시민 편집팀, 그리고 금융관리인의 변호측이 가지고 있었는데

이게 유시민의 취재의 결과 어제 바로 검찰에 출석한 시점에서

검찰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가지고 있을수가 없는 녹취록 전본을 이미 가지고있었다는 사실.

그리고 그날 심야에 TV조선에도 녹취록 전본이 가있었다는 것도 확실.

그래서 오늘 8시 TV조선 뉴스로 관련 기사가 뉴스로 생방송 되었다.


여기서 녹취록이 새어나갈려면 유시민 본인은 당연히 제외하고(자기한테 불리할 짓을 할리 없으니)

유시민 편집팀 혹은 금융관리인 변호사측에서 새어나갔다고 봐야하는데,

유시민 편집팀쪽에선 TV조선을 포함한 종편 방송계와 아무런 연결 수단 조차도 없다하고 있고,

금융관리인 변호사측에서는 유출에 대한 항의를 유시민이 보냈으나 답이 없다고 하는 상황.


결국 정황상 변호사가 의뢰인의 녹취록을 검찰과 TV조선에 흘려보냈다는건데,

만약 사실이라면 이건 정치진영 논리 다때려치고 변호사라는 직업 그 자체로만 봐서

변호사라는 직업을 달고서는 절대로 하면 안될짓을 한것이다.

변호사의 법조윤리 의무 중 비밀유지의무를 깬것.

졸지에 지금 대한변호사협회도 이 현 사안에 참전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만약 저 유출이 변호사측에서 이루어진것이면 당장 변호사징계위원회가 열려 변호사 자격정지 처벌이 될 큰 사안이기 때문.


아니 무슨 이게 역전재판 실사판도아니고 뭔 변호사가...


이 민주사회에서 변호사마저도 못믿을짓을 하면 누굴 믿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ps. 근데 웃긴게, 이 37분짜리 영상하나로 KBS와 검찰과 일부 언론 기자들은 하루종일 반박하고 법적조치한다며

으름장 뒀던게 다 헛소리가 되었다. 사실 유시민보고 공소사실유포다 뭐라한것도 웃겼다. 유시민이 언제부터 검찰이었나.

덧글

  • 김대중협정 개정 2019/10/10 06:06 # 답글

    광우병 사태 때나 비트코인 열풍이 불 때 유시민은 옳은 소리를 했었죠. 이번에도 유시민을 믿어 봅니다.
  • 여우 2019/10/10 09:42 # 답글

    당신은 데이터의 주인이 아니다라는 책에서 보면 가상 기지국 세우는 방법으로 핸드폰의 마이크를 이용해서 녹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이 이번에 적용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그것 이외에도 여러 경로중 변호사가 유출했다면 변호사에게 징계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정확한 유출 경위는 곧 나오겠지요.
  • 서로빛 2019/10/10 16:16 #

    팩트 체크를 하자면, 본문에도 썼듯이 녹취된 음성파일이 아닌 녹취'록'txt파일이 유출되었다는겁니다.
    어쨌건 정확한 사실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니 지켜봐야겠죠.
  • 여우 2019/10/11 07:07 #

    알릴레오 녹취록. 한투 PB가 검찰에, 변호사가 언론에 흘렸고. KBS 녹취록은 기자들이 사실이 맞는지 확인과정에서 일부를 검찰에 확인하다가 검찰이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 검찰이 전문을 알지는 못해서 한투 PB를 소환조사할때 한투 PB가 KBS에 말하지 않은 잘못된 질문을 하였답니다. 가짜 뉴스가 말이 많아서 언론사도 팩트만 내보낼려고 신중하게 행동하다가 검찰에 들어간 것이라는 해석이 많던데. 한투 PB말이 사실인지도 확인해야 하니까요...이것은 한투 PB가 알릴레오에서도 말하지 않은 사항을 검찰이 물어봤다고 말했었죠. 어제까지 알려진 팩트. 상황은 이렀네요 >_<;;; 한투 PB가 자신의 죄를 벗어나기 위해서 검찰을 밀어야 할지 정씨를 밀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것 같은...? 알릴레오 나간것을 후회한다(검찰을 밀어보다가. 수사에 협조해서 선처를 받는 것. 변호사가 추천한 듯?)고 하다가 감사하다고 말한것(정씨가 무죄가 되면 자신이 증거인멸 혐의가 벗겨지므로. PB가 바라는 듯?)등 줄다리기 하는 중인것 같은 느낌? 개인적으로 제가 한투 PB라도 검찰에 협조해서 선처를 바라다가 정씨가 무죄되면 좋고라는 전략을 펴는 것이 일반적일듯 한데....>_<;;;
  • 서로빛 2019/10/11 18:02 #

    뭐 전후사정이 어쨌든 언론에 내보내기로 인터뷰를 하고 인터뷰어가 말하고자하는 의도에서 정반대로 말한듯이 편집질한것은 분명 언론 잘못입니다.
    그리고 추측은 뭐..알려진 내용이 별로없으니 예단하기엔 좀 빠른것같고.
    어쨌든 이또한 유시민 측의 '주장'이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